융합원 소개

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글로벌 스마트 솔라밸리 육성의 거점
(사)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산학융합지구는 산업단지 내에 대학캠퍼스, 기업연구소, R&D인프라가 융합된 공간을 조성하고 산학융합형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인력양성-고용-R&D가 선순환될 수 있도록 융합단지를 구축하는 국가사업입니다.

우리 법인은 충북혁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중심지구로 하여 인접한 4개 단지를 대상으로 태양광∙이차전지∙수소 등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2020년 5월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에서부터 애로기술 해결, R&D 지원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청주대학교, 극동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화 교육 참여 및 강소기업 취업 연계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내 마이스터고·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장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무능력을 함양하고 기업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자 도내 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산업체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은 충청북도 신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를 기반으로 기업과 지역, 그리고 대학(학생)이 동반 성장하는데 기여 할 것이며, 최종적으로 충북혁신도시가 에너지 기술 및 인력 창출의 중심 그리고 글로벌 스마트 에너지밸리의 핵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사)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원장 탁 송 수